top of page

나니아 이해를 돕기위한 필드트립McComb's Collection at Southwestern University


자녀분이 나니아 수업, 특히 Horse and His Boy를 수강하고 있다면, 꼭 한번 가족과 함께 가보시길 추천하는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조지타운에 위치한 사우쓰웨스턴 대학안에 있는 McComb's Collection입니다. 학생식당이 들어 있는 건물인 Mabee Commons 으로 가시면 됩니다. 그 건물 안쪽에 엘레베이터 타고 2층으로 가시면 그 컬렉션을 보실수 있습니다. 19세기 당시 전쟁에서 쓰였던 각종 무기나 말을 타고 싸웠던 시대의 물건들을 보실수 있습니다.


The Horse and His Boy는 특히 중세 배경의 말과 관련된 용어, 당시 전쟁 관한 단어들, Knight (기사)관한 어휘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어스틴지역에서 이와 관련된 물건들을 직접 눈으로 항시 볼수 있는 곳이 제가 발견하기로 여기였습니다.



일단 캠퍼스가 작지만 아름답고, 이 건물 학생식당( 외부인도 12~15불 정도에 뷔페를 맘껏 먹을수 있어요~)도 가격대비 맛과 퀄러티가 참 좋습니다. 사립학교라서 학생 식당 퀄러티도 이리 좋구나 감탄해요. 이 학생식당 맛있다고 잡지에 나온 적도 있답니다. (링크 클릭하시면 기사 보실수 있어요.) 주말에도 여니, 가족과 함께 식사하고 같은 건물안에 콜렉션을 천천히 보시길 추천합니다.

아이들이 spurs, saddle-bow, battle-ax, 등등의 단어들을 수업시간 중에 그림으로 보고, 단어도 외우지만 직접 물건을 눈으로 본다면 기억에 오래 남을 것이고, 이야기가 더 입체적으로 다가올수 있답니다.







그 건물에서 바닥에는 대리석으로 텍사스 지도가 있고 그 위에는 낡은 피아노가 있답니다. 그 지도를 보면서 어스틴이 어디고 샌안토니오가 어디인지 달라스는 어디인지 아이들과 찾아 보셔도 좋고, 아래 사진 저처럼 피아노를 쳐봐도 재밌고요. 제가 어린 학생들을 단체로 데리고 가기에는 대학건물이라 좀 어려움이 있지만, 가족 단위로 가는 것은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어머님들이 가족들 데려가기 전에, 저와 함께 먼저 가보길 원하시면 4~5명 정도 함께 학기중 금요일 점심때 시간 낼수 있답니다.






146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