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일 8일 15일 걸쳐서 세번 zoom에서 만나 12명의 어머니들이 열심히 센텐스 다이그래밍을 했습니다.
아래와 같은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1. 유익했던 점은 무엇입니까?
SD이 익숙해지면 롸이팅 뿐 아니라, 리딩, 스피킹까지 큰 도움이 될 듯합니다.
학교때 문법공부 많이 했다생각했는데....아니였네여 ㅜ ㅜ 초4 딸이랑 같이 시작해야 될것 같아요.
SD하면서 영어 문장을 명확히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좋은 영어문법 툴이라고 생각합니다.
문장을 구조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다시 공부하는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셨어요.
글을 그냥 읽는것이아니라 제대로 이해하고 할수있어서 유익했습니다.
잊혀져가는 문법들을 다시 되짚고 고민하고 생각하는 시간이 되어 유익했습니다공부를 기초부터 다시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반성?)이 들었어요.
잠언을 매일 따라서 쓰는 것이 다이아그래밍을 배우기 전에는 추측해보고,궁금증을 가지고 들어와서 수업을 들으니 수업 이해와 집중에 도움이 되었고 다이어그래밍을 배우면서도 써보는 것이 실제 문장으로 다이아그래밍하는 실습이 되어서 도움이 되었어요.
2. 주변의 어떤사람들에게 어떤 필요가 있는 사람에게 저의 수업 권유해 주시겠습니까?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영어를 제대로 배워보고 싶은 (자발적) 아이들
-좀더 크면 저희 딸아이 한테 추천해 주고 싶어요 긴문장도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것인지 쉽게 알 수 있을까 같아요
-학생들 뿐 아니라 기초 ESL이 만들어진 성인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초등고학년이나 중학생 정도 아이들에게 추천을 해주고 싶습니다.어느정도 영어가 능숙하고 자리잡은 그레이드여서 초등고학년, 증등이라고 생각해요.